즐겨찾기 | 처음으로  
커뮤니티
공지사항

Deprecated: preg_replace(): The /e modifier is deprecated, use preg_replace_callback instead in /www/gsl2015.godohosting.com/bbs/view.php on line 127
작성일 : 17-08-03 08:59
제목 잘 되던 냉동기가 온도가 안떨어 집니다. 무었이 문제인가요?
작성자 그린서울물류 휴대전화
 

3.5톤 냉동차를 운행중 입니다.

그 전에는 온도가 -20도까지 별로 어렵지 않게 떨어 졌는데 어제 오늘 일하면서는 -14~16 도에서 더 내려가지도 않고 또 그렇게 얼어서 재상을 눌러 녹히기를 몇번했습니다

무었이 원인 인가요?

 

잘 작동하던 냉동기의 온도가 내려가지 않는경우 몆가지 챙길것이 있습니다.

 

1. 배수구 관리 및 하역후 신속하게 문 닫기(또는 커텐 설치)

냉동차의 배수구를 열고 주간에 주행을 하는데 여름철 외기 온도가 32℃~34℃이 이르고 습하기 까지 하다면 최악의 조건은 다 갖춘겁니다.

-20℃로 셑팅을 한 경우 냉동기는 50℃를 내려야 하기 때문에 콤프에 상당한 부하가 걸리게 됩니다. 냉기의 유출은 최소화 하고 외기 유입을 차단 하여야 5℃~-5℃구간에서 잠깐 주춤하다 셑팅값까지 30분 이내에 하강하며, 상차된 물량이 -20℃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면 예냉이 되어있지 않더라도 20분 이내에 -18℃에 이르게 됩니다. 그런데


여름철 주간에 배수구를 열고 운행을 하게 될 경우 -14℃에서 -18℃를 찍을수 없게 됩니다. 배수구를 통해 끊임없이 들어오는 열기만큼 냉기가 빠지면 콤프는 한없이 작동하게 됩니다. 습하기 까지 하다면 에바가 성애가 생긴이후 기능까지 떨어지면서 제상만 자꾸 걸리고 온도는 더 안내려가게 되겠지요.


참고로 2.5톤 냉동차를 실험실에 넣고 테스트를 해보니 외기 40℃에 이르면 냉동기 콘덴샤의 열을 식히지 못해 라인의 고압이 300을 넘어가면서 기능이 저하 되었습니다. 차를 주행하게 되면 맞바람을 맞게 되어 실험실 조건과는 다른 상황이 만들어 지겠지만 모터로 열을 식히는(소음과 구조의 단순함을 이유로 요즘은 모터방식이 많이 생산됨) 구조의 냉동기가 모터가 하나라도 고장난 상태에서 운행을 한다면 이는 콤프레샤나 고압관 터지라고 고사를 지내고 다니는것과 다를바 없게 됩니다.

 

2. 제상 설정

공장 출하시 제상은 시간당 3분 정도로 셑팅이 되어 있습니다. 강제 제상을 설정하고 복구되는 시간을 보시면 대충 설정값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기능설정을 하고자 누른것이 아니고 실수로 3초정도 제상스위치가 눌리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모르는 사이에 만지게 되어 자동제상 기능이 정상작동 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회사 예비차도 확인해 보니 2시간에 1분 설정으로 바뀌어 있었는데 비오는 날에는 공박스 비맞은거 회수하면 1시간에 5분도 모자라 강제로 제상을 하는데 냉이 안떨어 지는게 당연한 경우였습니다.


 

3. 냉동탑과 냉동기의 제원 및 상차하는 상품의 품온.


1)냉동탑과 냉동기의 제원

2.5톤 또는 3.5톤 냉동차의 경우 1시간당 2곳에 10분씩 하역을 해주면서 다녀야 한다면 냉동탑 2/3만 70%의 용적으로 사용하고 칸막이를 사용 하여야만 5분 이내에 -18℃ 이하로 온도관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비용등의 문제로 이리 할수는 없으니 냉동탑을 별도 주문하여 냉기 유출을 최소화 할수 있게 하고, 냉동기의 용량을 키워 탑 전체를 사용해도 근사치로 온도유지가 가능하게 주문제작을 하게되는 것입니다.


정체불명의 중고탑에 써브냉동기 달렸는데 지붕에 올라가서 확인해 보니 138㏄짜리 메인용 콤프 달랑 달아놓고 -20℃로 운행 가능하다고 떼쓰면서 온도기록지 들이미는 형태는 이제는 없어저야 합니다.

냉동기와 탑은 제작시부터 사용가능한 기계적 한계치가 있고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사용자의 노력이 따라야만 설계 용량만큼 쓸수 있습니다.


2) 상품의 품온

차량에 상차되는 제품은 -18도 이상의 방에서 2일 이상 보관되어 겉 박스 온도가 아닌 품온이 -20℃일 경우 냉동기를 잠깐 돌리고 나면 규정온도에 맞춰진후 잠깐씩 가동되다가 정지하는 정상운전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차도 도착하지 않았는데 미리 꺼내 놓고 박스가 녹아 젖는다는지, 창고 온도관리를 하지 못해 대충 겉만 얼어 있는 경우라면 냉동 규정온도를 맞추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메인타입 냉동기는 상품을 얼리는 것이 아닌 상태 그대로 보관 및 이동을 목적으로 설계 되었고, 써브 냉동기는 떨어 뜨리는 것은 가능하나 국내 실정상 대륙 횡단하는 것도 아니고 상차 해서 몇시간만에 내리는데 온도 떨어지는 것을 바랄수 없기 때문입니다.

참고 하시어 올여름 냉동기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시원하게 나시기 바랍니다.

 


 
   
 

상호 : (주)그린서울물류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72 광명무역센터 C동 402호 차고지 : 서울 양천구 신월동 100-16 
사업자등록번호 : 203-86-00151 법인등록번호 : 110111-5787960 대표 : 박재호 담당자 : 박재호 이메일 : lion61@nate.com 
대표전화 : 02-6014-4496 팩스 : 02-6396-4496 휴대전화 : 010-2868-3542 [관리자]